전문 인력이 부족한 중소 벤처기업이 한 두 사람의 경험을 가지고 마케팅이 해결 되지 않는 이유는 마케팅의 범위가 너무 넓고 전문성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중소 벤처기업의 내부에 축적된 마케팅의 노하우와 데이터 베이스가 전무한 실정이므로 마케팅에 대하여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기업 내부에 마케팅시스템이 구축된다면 많은 준비기간과 전문인력, 비용 없이도 마케팅의 각 분야별로 체계적이고 원활한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한 번 구축해 놓은 마케팅 시스템은 기업이 존재하는 동안 많은 매출증대의 효과와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의 집행으로 인하여 엄청난 부가가치와 파급효과를 가져 옵니다. * 내부 직원의 마케팅 전문화 교육과 전 직원의 마케팅 마인드 강좌를 통해 기업의 추진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